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페어(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파트너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태블릿, 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 종 유무선 장치)와 상관없이 브랜드명 “위페어”를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파트너”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로부터 입점 승인을 받아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등록회원사”를 말합니다.
“등록회원사”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서비스 계약을 맺은 회원사로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에게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신청회원사”라 함은 “등록회원사”가 되기 위한 모집절차를 거쳐 심사를 진행하는 단계의 사업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위페어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위페어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공지 및 변경)
본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파트너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 발생일 7일 이전(단, 파트너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 시 30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파트너에게 공지하며, 변경 적용일까지 별도의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파트너가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변경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고 이에 따라 위페어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되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파트너는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제공 서비스 및 파트너 관리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트너의 운영 관련 업무 지원 서비스
공업사 운영/관리를 위한 앱/웹 통합 서비스
파트너의 모집 및 관리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기타 관련된 부수적 서비스
제 5조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 의사를 표시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회원사로 분류하여 심사합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1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1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심의를 통해 가입신청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파트너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서비스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심사과정에서 부적격을 받은 신청회원사의 경우 회사의 운영규정에 따라 해당 일정이 경과하지 않은 사업자
신청회원사(개인인 경우)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파트너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을 통해 신청회원사가 등록회원사로 승인이 완료되어 활동할 수 있는 시점으로 합니다.
파트너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제 6조 (탈퇴 및 자격상실)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는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사항을 종료할 시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파트너의 회사를 통한 회원과의 계약 건
회사의 서비스 활동을 통한 회사와의 채무관계
기타 회사를 통해 회원에게 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책임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절차에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대금, 기타 회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부담해야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가 결제한 상품에 대해 현장 추가금을 요구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요청한 서비스 외 파트너 자의적 판단으로 정비 강요와 강매를 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욕설, 폭언 등으로 혐오감 또는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 회사의 운영규정을 준수하지 않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규정에 따라 파트너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등록을 영구정지합니다. 이 경우 파트너 에게 이를 통지하고 영구정지 전,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2항의 경우 회사는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 자격 상실이 된 경우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탈퇴한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의 정보는 당사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 후 삭제됩니다.
자격이 상실된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서비스 부정 이용방지 및 타 파트너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3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회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파트너의 의무)
파트너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브랜드명 “위페어”를 사용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파트너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운영규정 및 정책,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파트너는 계약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목적 외에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위 3항의 개인정보 관련 위반 상황이 명백히 파트너의 과실로 발생하였음에도 원만한 합의가 되지 못해 회사에 유/무형의 피해를 입힐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발생한 손해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서비스를 제공할 때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회원 정보 또는 구매자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제3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회사는 파트너가 제7조 제5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한계)
회사는 파트너 혹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파트너 혹은 회원 상호간 및 파트너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하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다음 호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를 배상할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원과 파트너간의 거래 분쟁 및 대금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내 확정된 금액과 상이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며 발생된 문제의 경우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파트너의 휴대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파트너가 계약 이행 과정 혹은 완료 이후에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회사의 명예 등을 실추시킨 경우
기타 파트너 및 신청회원사가 발생한 손해 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가 아닌 경우
제 3장 계약 및 결제
제 9조 (서비스 이용대금/수수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대금의 납부, 환불 등과 같은 피해보상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정하는 약관과 규정에 따릅니다. 파트너는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해당 상세 내용과 이용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등록회원사’를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 10조 (환불)
환불은 파트너가 등록한 은행 계좌를 통해 이루어지며, 명시된 방법 외에 다른 방법(현금, 카드 등)을 통한 환불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파트너는 부상 및 기타 사유 등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사유로 소정 기간 활동이 불가할 경우 업무 수행할 수 없는 사유에 대해서는 파트너가 증빙해야 합니다.
파트너는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1660-4945) 또는 기타 연락수단을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회원간 이루어진 서비스 계약 및 대금 정산이 모두 완료가 되었음을 상호 간에 확인이 된 시점을 해지일로 정하며, 해지일을 기점으로 전항의 기준에 따라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파트너에게 환불합니다.
제 11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사 또는 파트너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파트너가 2개월 이상의 영업 정지 및 영업 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회사 또는 파트너가 회생 또는 파산 절차를 신청하거나 채권자의 신청으로 해당 절차가 개시된 경우
회사 또는 파트너가 주요 재산에 강제경매 등이 실행되어 더 이상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
파트너가 본 약관 및 회사의 운영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그 시정을 요구하였으나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 또는 파트너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파트너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하고, 파트너의 이의 신청이 타당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항 제1, 2, 3호의 경우 별도의 이의 신청 기회를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게 서비스 중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현재 진행 중서비스 계약 건이 있거나 완결되지 않은 서비스 이행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 처리를 완료한 후 이용 계약이 해지됩니다.
파트너는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해지 이전에 이미 처리한 건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본 약관의 해당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회사 또는 파트너가는 제1항에 해당하지 않는 부득이한 기타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 해지 1개월 전까지 상대방에게 그 사유를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본 조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계약 해지에 관하여 책임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에 대하여 계약 해지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4장 파트너 관리 및 보호
제 12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파트너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구분하여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회사가 파트너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당해 파트너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에 관해 회사는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서비스 제공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등록회원사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는 경우
서비스 이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또는 사후처리 관련 내용으로 회원이 등록회원사의 정보를 요청할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파트너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을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파트너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파트너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파트너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파트너는 제7조 내용과 반하는 과실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시 제28조 제2항에 따른 조치가 이루어지고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조치내용
일체의 비용을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용 확인을 위하여 가입 관련 서류 일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회사에 의해 회사 또는 회원에게 피해보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 5장 기타
제 1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회사는 파트너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파트너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파트너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회사와 파트너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파트너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시 관할 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회사와 파트너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6조 (비밀유지)
회사와 파트너는 이용계약 또는 본 약관에 따라 구두, 문서, 컴퓨터 파일 등 그 형식과 방법을 불문하고 상대방으로부터 제공받거나 스스로 알게 된 회사 또는 회원의 모든 정보와 know-how(이하 “비밀정보”)를 상대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법령에 근거하여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공개를 요청이 있거나 법원 판결에 따라 공개하거나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해제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5년간 유효합니다.
제 17조 (권리 · 의무의 양도금지)
파트너는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결제대금 채권 등 금전 채권의 경우에는 회사에게 사전 통지 후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파트너가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024. 3. 25.